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메가공무원이 9급공무원시험 대비를 위한 공무원 직렬별 가이드북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무원 직렬 가이드북’은 공무원시험의 기본정보부터 과목 개편, 제도 변화, 시험 일정 등 2022년부터 달라지는 공무원 시험 최신 트렌드를 반영,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숙지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공무원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초시생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시험정보부터 직렬 소개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가이드북은 일반행정직/교육행정직/세무·관세직/사회복지직/공안직 총 5권으로 제작됐으며, 공안직 안에는 검찰직/교정직/보호직/출입국관리직이 포함돼 있다. 현직자와 함께 제작한 책인 만큼 공부법, 근무팁, 합격노하우 등도 수록돼있다.
'2022 공무원 직렬 가이드북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는 상시 운영되며 메가공무원 회원이라면 누구나 100%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가이드북은 PDF 파일 형식으로 제공돼 뷰어/프린트 모두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수험생들의 질문에 각 직렬별 강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Q&A 영상과 메가공무원 대표 강사인 한국사 전한길 강사의 응원 영상도 제공된다.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직렬 가이드북 배포 소식을 SNS나 커뮤니티에 공유한 후 소문 낸 페이지의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 원권, 스톱워치, 필기도구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메가공무원 관계자는 “2022년부터 공무원시험이 변하기에 바뀐 제도와 함께 개편된 과목의 빠른 적응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무료로 제공되는 직렬 가이드북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가이드북만으로 해결되지 않은 궁금증은 직렬 Q&A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메가공무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