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가 머니투데이MTN 방송에서 기획하는 프로그램인 ‘자영업 기사회생 프로젝트R’에 초청받아 배달 창업 노하우 전수 및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자영업 기사회생 프로젝트R’은 매장 운영과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매장 운영을 개선해나가는 구체적인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최근 장기침체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노력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일 일산 덕양구의 한 매장에서 진행된 이날 촬영에서 임 대표는 배달 플랫폼 활용, 포장용기 선정, 효율적인 동선, 셀프 메뉴 사진 촬영 방법 등의 배달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임형재 대표는 "프로그램의 좋은 취지와 양적인 성장에 비해 지식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달 창업자들을 위해 출연에 응했다"면서 "곱떡치떡, 찜꽁찜닭, 치꼬뱅 등 여러 브랜드 기획 경험과 400여개 매장을 오픈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로써 배달 시장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이어 “오픈 예정인 온라인 클래스 ‘클래스101’과 ‘라이프해킹스쿨’ 통해서 배달 창업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얻을 수 있을 것”라고 덧붙였다.
업체 측에 따르면 임형재 대표는 일관성 있는 회사 운영과 꾸준한 성장으로 올해 ‘2021 브랜드파워 대상’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초보 배달 창업자 위해 출간한 저서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리드리드 출판)’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