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이태리 럭셔리 가구 브랜드 카시나(Cassina)가 2021년 작고한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와 생전에 협업을 통해 완성한 ‘모듈라 이미지네이션(Modular Imagination)’ 프로젝트를 최근 밀라노에서 전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공간의 구성을 통해 새로운 세계의 창조가 모두에게 열려 있고 누구나 그것에 참여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담았다. 또한 지난 6월 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와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밀라노 맨즈 패션 위크 기간 동안 카시나 밀라노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전시됐다.
카시나는 천재적 크리에이터였던 버질 아블로를 기리며 밀라노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강렬한 오렌지색의 모듈라 이미지네이션 전시를 선보인 것인데 이 전시의 포커스는 플래그십 쇼룸의 돔이며 그 공간에서 다양한 구성으로 표현된 모듈라를 볼 수 있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버질 아블로의 그래픽 디자인 특색은 모든 표면에 부조로 재현된 특징적인 동그란 ‘Cassina-Abloh’ 로고가 그의 독특한 스타일을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카시나 랩(Cassina LAB)의 연구 덕분에 모듈라 이미지네이션(Modular Imagination)의 구성 소재들은 제품의 수명 주기가 다하면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부드러운 폴리우레탄 표피는 생물학 재료에서 추출한 폴리올을 함유하며 본채 다리 부분에 표시된 점선으로 본채의 재활용 목재와 쉽게 분리되도록 해 재활용과 재생을 용이하게 했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버질 아블로의 작품을 전적으로 존중해 모듈라 이미지네이션은 한정판 드롭이 아닌 디자인 세계에서 그의 작품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이 프로젝트의 가치를 강조하는 목적으로 까시나 브랜드 카시나 카탈로그에 정식으로 수록된다“고 전했다.
한편 모듈라 이미지네이션은 2023년 가을부터 카시나의 공식 매장, 온라인몰 및 다양한 글로벌 채널과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