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다문화 가정 위한 ‘다(多) 우리 김장 축제’ 진행

강원도 지역 1800여 다문화 가정에 김장김치 전달

사진=플랜코리아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가 지난 18일 원주카톨릭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강원도 다문화 가정을 위한 김장 나눔 ‘다(多) 우리 김장 축제’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플랜코리아는 2019년부터 원주카톨릭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김장 축제 행사를 열고 있으며, 행사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다.

 

이번 ‘다(多) 우리 김장 축제’는 다양한 문화와 국적으로 상호 간 다른 문화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하고,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생활을 지원하며, 한국의 고유 문화인 김장 담그기를 통해 상호 교류하면서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차원에서, 미리 만들어둔 김장김치를 협력기관에 바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플랜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삼척과 영월, 정선, 횡성, 제천, 원주지역 등 6개 지방자치단체 8개 기관의 약 1800여 가정에 약 5kg씩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지역 내에서 다문화 가정의 소외감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함께 참여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 다문화 가정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상호 이해를 높여가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