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디앤아이한라가 울산 태화강 인근 공공택지에 짓는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인 ‘태화강 에피트’를 18일 울산 중구 우정동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 분양에 나선다.
태화강변주택지구에 들어서는 태화강 에피트는 부울경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불리는 동남권 순환광역철도와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구축, 울산도시철도 1호선 구축,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도심융합특구 조성 등 초대형 개발호재가 쏟아지는 지역의 중심에 자리 잡았다.
지구 S1BL에 조성되는 태화강 에피트는 지하 1층~최고 15층, 5개 동에 전용면적 기준 ▲84㎡타입 249세대 ▲101㎡ 타입 45세대 ▲108㎡ 타입 13세대 등 총 307세대 규모다. 청약은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다음달 9일 당첨자가 발표되고 24~26일 정당계약이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태화강 에피트의 가장 큰 매력은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라는 점이다.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큰 인기다. 정부가 분양가를 규제하기 때문에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
울산에서 보기 드문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인 태화강 에피트는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84㎡가 전 세대 중 80%를 차지한다. 4BAY 판상형 구조에 침실3, 욕실 2, 다용도실을 갖췄다.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룸, 현관창고 등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남서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 통풍 및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 전용 108㎡은 5Bay 판상형 구조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근린생활시설과 주차공간을 분리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다.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으로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공동현관 문 열림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위치, 무인택배시스템도 갖췄다.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가든 뷰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단지 인근의 굴화강변공원, 태화강국가정원도 자랑거리다.
교육 여건도 좋다. 굴화초, 삼호초, 장검중, 문수고 등 농어촌 특별전형 및 남구 학군을 이용할 수 있다. 울산대학교와도 가깝고 학원가 역시 형성돼 있다. 주변에 하나로마트가 있고, 태화강변주택지구 내 근린생활시설용지가 단지 앞에 위치했다.
HL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태화강 에피트는 다양한 교통호재,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