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이 설치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레이더 센서 탑재로 에너지 절전부터 쾌적함과 청결까지 모두 관리하는 새로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이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AI(인공지능)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효율 냉방 성능에 레이더 센서 신규 탑재로 AI 기능을 강화해 에너지 효율과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레이더 센서는 ▲AI 부재 절전 ▲동작 감지 쾌적 ▲부재 중 모니터링 ▲부재 건조를 지원한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동작 감지 쾌적 기능은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고, 직접풍 또는 간접풍을 선택하면 사용자의 위치를 감지해 바람을 보내준다.

 

레이더 센서는 스마트싱스와도 연동돼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스마트싱스에서 외출 시 ‘부재 중 모니터링’을 설정해두면 레이더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했을 때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주어 외출 시에도 안심할 수 있다.

 

‘부재 건조’를 선택하면 사람이 없을 때 자동으로 시스템에어컨 내부를 살균 건조해 편리한 위생 관리까지 도와준다. 

 

에너지 소비효율도 좋다.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을 사용하면 일반 냉방 강풍모드 대비 최대 61%까지 소비전력을 아낄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AI 부재 절전’ 기능 등 다양한 AI 기능을 더해 절전부터 위생 관리, 보안까지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격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의 인피니트 라인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