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비디케이(RBDK)는 ‘라피아노 용인 공세’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알비디케이(RBDK)는 게이티드 홈 ‘라피아노’를 공급한다. ‘라피아노’는 고급 설계와 어메니티 시설, 보안 시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이 온전히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 만족도를 자랑한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 운양지구를 시작으로 파주 운정 라피아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인천 청라 라피아노 등 다수의 지역에서 입지를 넓혀 왔으며 최근에는 국내 단독형, 테라스형 타운하우스 등 관련 주거 양식의 수요가 높은 용인시에 첫 입성을 예고하고 있다.
‘라피아노 용인 공세’는 용인시 기흥구 일대에 지상 3층 규모의 총 94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넓은 실거주 면적과 다채로운 공간 특화 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일부 세대에는 원활한 수직 이동이 가능한 세대용 엘리베이터와 편리한 세대 전용 차고 등을 적용해 라피아노만의 프리미엄 주거 공간을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보이드 공간 설계와 거실의 와이드 보이드, 마스터 룸 등과 같은 독창적인 주거 공간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프라이빗한 에코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나만의 정원을 제공해 자연 친화적인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용인시에 입지한 해당 단지는 향후 개발로 형성될 인프라의 수혜가 기대된다. 용인시는 첨단 시스템 반도체 국가 산단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GTX-A 용인역(예정), 첨단 산업, 주거, 문화 등 다양한 인프라 결집이 예상되는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등 다방면의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분양관계자는 “향후 용인시에 개발될 인프라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르노 코리아 중앙연구소, 삼성SDI 본사 등의 산업 단지가 당 사업지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다수의 산업 단지가 위치해 있는 화성 동탄지역과도 접근성이 높아 직주근접 단지로도 뛰어나다“고 전했다.
이어 “주변에 형성되어 있는 생활 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 초·중·고교가 단지 1km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형편의 시설인 코스트코, 이마트 등도 3km 내에 자리하고 있어 쉽게 이용 가능하다.“며 ”단지 바로 앞에는 탑실어린이공원과 가까운 거리에 보라산 등의 숲세권을 형성하고 있어 주거 공간 외에도 다양한 자연을 향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피아노 용인 공세’의 견본 주택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