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곡3지구 재개발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가 분양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29층 22개 동 총 2737가구이며 전용 39㎡로 35가구가 후분양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지난 2022년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해 2022년 4월 입주를 완료한 후 분양 아파트로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 앞에는 안양시 전체를 아우르는 경수대로와 관악대로가 있다. 광역버스, 간선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이 잘 발달해 있으며 경수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구로구까지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수도권 내·외곽으로의 광역교통망이 갖춰졌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 이용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으로 지난 2022년 11월 초 확정 고시된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들어선다. 월곶~판교선은 총연장 40.3km로 시흥시 월곶에서 안양, 과천을 거쳐 성남(판교)을 연결하는 사업이며 2025년 개통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마트(안양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로변에 크고 작은 상가와 편의시설도 많다. 반경 1km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안양1번가, 안양중앙시장, 2001 아울렛, 안양종합운동장 등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사우나(남·여),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 운동시설, 코인세탁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시스템 에어컨 2대(거실 + 침실), 엔지니어드스톤 주방상판, 패턴글라스 주방 상부장,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주방 TV폰 (10인치), 비데 등을 무상 제공한다.
더불어 단지는 관악산 자락이 단지를 감싸고 있고 단지 앞으로는 안양천이 흐르며 등산길과 관악산산림욕장, 체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안양동초와 임곡중, 양명고, 대림대학교가 있고, 안양시립비산도서관과 평촌 학원가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평촌자이아이파크’ 샘플하우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