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비앤비이탈리아(B&B ITALIA)’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1966년 설립된 비앤비이탈리아는 창의적인 발상과 혁신,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컨템포러리 디자인 가구를 선도하고 있는 이탈리아 브랜드로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이에 마리오 벨리니(Mario Bellini), 안토니오 치테리오(Antonio Citterio), 가에타노 페세(Gaetano Pesce) 등 세계적인 건축가 및 디자이너와의 협업과 새로운 소재와 기술에 대한 끝없는 연구로 비엔비이탈리아만의 컬렉션들을 선보이고 있다.
비앤비이탈리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올해 4월 비엔비이탈리아와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가 함께 이탈리아 노베드라테(Novedrate)에 위치한 본사 쇼룸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며 선보인 ‘New Retail Identity’를 백화점 공간에 재현해냈다. 국내에서는 비앤비이탈리아의 첫 백화점 매장이기도 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해당 매장은 비앤비이탈리아 가구를 건축적인 미학으로 구성된 스테이지에 극적으로 배치하여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구조적이고 감각적인 구조물로 분리한 두 개의 공간에는 비앤비이탈리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가구를 엄선해 전시했다. 전면에는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모듈형 소파 ‘카멜레온다’와 파격적인 곡선으로 전형성을 탈피한 ‘업체어’를 배치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으며 모던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르밤볼레’ 소파와 다이닝 테이블인 ‘알루어오’, ‘허스크’ 체어 셋업이 배치된 공간은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비앤비이탈리아만의 미학적 가치와 혁신을 경험하길 바라며 백화점 매장 오픈을 계기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와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고객과의 접점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앤비이탈리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방문 고객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을 통해 비앤비이탈리아의 다채로운 가구 컬렉션 소개와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 및 공간 컨설팅도 제안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비앤비이탈리아, 신세계백화점 공식 홈페이지와 SNS, 인피니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