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얼굴의 가운데 위치한 코는 모양이나 높이 등에 따라 얼굴의 분위기가 달라지며, 미세한 변화로도 인상이 달라지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코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거나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경우 코성형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코성형은 단순히 콧대만을 높이는 것이 아닌 얼굴 이미지에 맞는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보통 사람들이 선호하는 코라인에는 그 모양에 따라 버선코, 반버선코, 직선코가 있다.
과거에는 코끝이 살짝 들리면서 라인이 확실한 버선코 모양이나 반버선코가 유행이 였다면 최근에는 직선코와 반버선 코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킨 직반라인코가 주목받고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이러한 코라인은 성별에 따라 선호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여성들은 버선코나 직반라인 등 부드러운 코, 또는 부드러운 라인에 직선을 겸비한 세련된 모양을 선호하지만 남성들은 남성미를 부각할 수 있는 직선라인을 선호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어울리는 코가 다를 수 있기에 자신의 코 상태를 잘 파악하고 분석하여 본인의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의료진들의 설명이다.
WJ원진성형외과의원 강문석 원장은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코 모양과 개인의 선호하는 라인을 고려해 맞춤형 수술 계획이 수립돼야 한다”며 "병원 내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3D-CT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에도 개인별 맞춤 관리가 이뤄지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