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뜨는 핫플레이스④] 스타벅스 4色 ‘라이프스타일’ 특화 매장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전경. 사진=스타벅스

[김진희 기자] 국내 커피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스타벅스가 최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특화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커피산업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6년 5조9000억원에서 오는 2023년 8조6000억원으로 커질 전망이다.

 

 이처럼 커지는 시장을 겨냥해 스타벅스 역시 다변화를 꾀하는 모습이다.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하거나, 골프·야구 등 좋아하는 스포츠와 스타벅스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장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웨이브아트센터점·더북한강R점…‘리버뷰’로 핫플 등극

 

 스타벅스 ‘웨이브아트센터점’과 ‘더북한강R’점은 ‘리버뷰’를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선 지난 2020년 9월 문을 연 ‘웨이브아트센터점’은 한강공원에 입점한 첫 매장으로, 오픈 이후 단숨에 SNS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총 2개 층 110평 규모이며, 한강 위에 떠 있는 형태라 넘실대는 강물을 코앞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대형 유리벽이 2개 벽면에 있어서 탁 트인 한강변 조망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전경. 사진=스타벅스

 내부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사이렌이 바다를 헤엄치고 있는 듯한 형상을 모티브로 벽면을 컬러풀하게 표현했으며, 매장 천장에는 물방울과 기포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 다양한 매력을 담았기 때문인지 단일 매장으로는 이례적으로 MZ세대 인기척도라 불리는 ‘인스타그램 #(태그)’ 수만 5000개를 넘어섰다.   

 

 ‘더북한강R점’은 올해 1월 스타벅스가 야심 차게 선보인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경험 리저브 매장이다. 도심에서 벗어나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쉴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특히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하고 이에 맞는 여러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북한강을 바라보는 것 외에도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돼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공간이 마련된 매장은 ‘더북한강R점‘이 국내 스타벅스 최초이자 유일하다.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을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펫티켓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매장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 전경. 사진=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은 총 4개층으로 이뤄져 있는데, 특히 4층은 루프탑 공간이라 주변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차량 방문 고객을 위해 90여대가 동시 주차 가능한 공간을 갖췄으며, 벤츠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총 3대의 전기차 충전 공간도 마련돼 있다.

 

◆골프·야구팬들 사로잡은 여주자유CC점·창원NC파크R점

 

 스타벅스는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특화 매장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과 4월 각각 문을 연 ‘여주자유CC점’과 ‘창원NC파크R점’이 대표 매장이다.

 

 ‘여주자유CC점’은 국내 최초로 골프장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경기도 여주시의 자유컨트리클럽에 문을 열었다. 골프 라운딩 중 휴식시간에 이용하던 기존 그늘집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한 곳이다.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테라스 좌석 모습. 사진=스타벅스

 총 31평 규모로 내부에 20개, 외부 테라스에 16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다. 골프장 내 입점 매장이라는 특수성을 갖고 있는 만큼, 라운딩 중간에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샌드위치와 케이크, 패키지 푸드 등 총 35종의 푸드를 판매한다.

 

 ‘창원NC파크R점’은 지난해 4월 문을 연 인천SSG랜더스필드점 1·2호점과 함께 야구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인 특화 매장이다. 1층은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이며, 2층은 약 224평 규모의 리저브 매장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곳에서는 다른 스타벅스 매장에는 없는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 3종이 판매된다. 해당 메뉴를 구입하면 창원NC파크R점 2층 테라스 전용 좌석에서 스타벅스 커피 및 푸드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는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로 구매가 가능하며,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2인당 1세트의 좌석만 이용 가능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된 요소를 반영해 지역 사회 및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울리는 장소가 될 수 있는 매장,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매장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urpl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