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운전자 고객 공략…“틈새시장 노린다”

하나카드, 차량관리 특화카드 출시…정비·유지비까지 관리
우리카드, 화물차 운전자용 ‘화물복지카드’ 선보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계비즈=김민지 기자] 주요 카드사들이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특화카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주유비 적립 및 할인을 비롯해 차량 관리나 엔진오일 교환시 다양한 혜택을 담은 게 특징이다.

 

사진=하나카드

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지난달 22일 모바일 차량관리 앱 ‘마이클’의 운영사인 마카롱팩토리와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를 출시했다. 마이클은 차량관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엔진오일, 타이어 등 내 차에 꼭 필요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차량관리 플랫폼이다.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는 차량 관리와 연관된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시 사용 내역이 차량 관리 정보 앱인 마이클에 자동으로 기록된다. 기록된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에게 차량 관리와 연관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주유비와 운행 거리를 계산한 실제 연비는 물론 타이어 교체 등의 정비 시기, 차량과 관련해 사용된 금액을 합산해 연간 유지비를 쉽게 계산해준다. 카드 혜택으로는 ▲마이클 앱을 통한 결제시 10% 적립(월 1만 하나머니 한도) ▲주요 주유소 결제시 10% 적립(월 1만~3만 하나머니 한도) ▲주요 대형 마트 및 커피 전문점 결제시 각각 5% 적립(월 5000 하나머니 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 신용카드 첫 결제 고객 및 6개월 간 하나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해 10만원 이상 결제시 차량관리 지원금 7만원을 받을 수 있다.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의 발급은 마이클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마이클 앱 내 홈 화면 또는 더 보기 탭을 통해 카드 신청 페이지 접속 후 간단한 비대면 신청 및 심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지난 4월 화물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유류비 지원 및 운전자 특화 혜택을 담은 'GS칼텍스 화물복지카드'를 선보였다.

 

GS칼텍스 화물복지카드는 리터당 최대 110원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해 화물차 운전자의 유류비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전국 GS칼텍스 화물특화 주유소에서 경유를 주유하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리터당 30원을 기본으로 할인 받을 수 있고,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리터당 최고 80원까지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할인점 및 병의원, 서점, 온라인 교육업종 5%,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등의 커피전문점 25% 할인 혜택을 넣었다. 카드 사용내역을 부가세 환급 대상과 비대상으로 자동 분류해 편리하게 부가세를 신고할 수 있는 부가세 환급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minji@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