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13회를 맞은 트래블러즈 초이스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가 전 세계 여행자로부터 한 해 동안 수집한 수많은 리뷰와 의견을 모아 베스트, 럭셔리, 로맨스 호텔 등의 카테고리에 따라 가장 우수한 시설과 서비스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호텔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여행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한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전 세계 여행객들은 대한민국 최고 호텔로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서울을 1위로, 지난 2010년 모스크바에 개관한 롯데호텔모스크바를 러시아 1위로 선정했다.
롯데호텔의 수상은 ‘2018 아시아 톱 3 호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비전 아래 서비스 역량 강화를 우선으로 기대 이상의 감동을 전달하려 했던 움직임들이 호텔 투숙객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호텔월드(5위)와 롯데시티호텔마포(14위)도 대한민국 베스트 순위 내 진입, 롯데호텔은 이로써 베스트 호텔 부문에 총 5번 이름을 올리며 최다 수상 호텔의 영예를 동시에 누리게 됐다.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 사장은 “실제 호텔 이용객들이 직접 선정한 호텔 중 롯데호텔이 대한민국과 러시아 1위 호텔로 2관왕을 차지해 매우 기쁘다”며 “롯데호텔 브랜드의 저력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mykang@sportsworldi.com
롯데호텔서울 전경.